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톰 맥그라스 감독님의 아트북 서문

2019. 1. 8.

The Art of The Penguins of Madagascar

Written by Barbara Robertson

Foreword by Tom McGrath


<Foreword>


어머니! 제가 베네딕트 컴버배치와 존 말코비치와 함께하는 영화에 캐스팅되었어요!” 난 전화기 너머로 말했다.

둘 다 내가 좋아하는 배우들이네!” 어머니께서 말씀하셨다. “그럼 다른 사람은 누구니?”

...아마 그건 저일 거예요, 어머니.” 내가 대답하였다.

, 그러니? 어쩌다?” 어머니께서 멍한 투로 물으셨다. 굉장하구나!”를 기대하고 있었는데, ‘어쩌다라는 단어는 내가 생각을 하게 만들었다.

 

Eric DarnellMireile Soria와 첫 번째 마다가스카 영화 팀에 합류한 건 거의 14년 전이었다. 내가 에릭과 함께 감독으로써 초청되기 전에, 나는 동물원의 동물들이 바다의 폭풍에 떠밀려 내려가는 장면을 스토리보드로 만드는 작업을 목표로 하고 있었다.

세게 일렁이는 파도를 그린 후에, 어둡고 폭풍이 치는 하늘과, 의무적으로 들어가는 바다로 뛰어드는 각도와 함께 나는 다음 날 작업에 들어갈 준비가 되어 있었다. 하지만, Timmy Nolan에서 늦은 저녁을 먹는 동안에, 나는 이 장면을 많은 영화에서, 여러 번 보았다는 것을 느낄 수밖에 없었다. 잠깐! 동물원의 모든 동물들은 아프리카로 운송되는 중이었다(그 때는.) 만약 그 동물들 중 몇몇이 아프리카에 어울리지 않는다면? 펭귄처럼. 만약 펭귄들이 반기를 들었다면? 배를 조종해서 남극으로 방향을 돌릴 수도 있을 것이다! 이 상자들은 배가 방향을 틀 동안 바다에 떨어질 수도 있다! 문제 해결.((Problemo solved,-마다 2 스키퍼 대사))

약간의 맥주와 구부러진 감자튀김으로 배를 채우고 나서, 나는 접시 깔개를 접어서 장면을 간략하게 스케치했다. 다음 날, 나는 새벽 5시에 일어났고, 스튜디오로 운전해 가서, 스케치를 정리하고, 대사를 적자마자 프린터로 인쇄했고, 제본을 해서, 장면을 모두 검토했다.

난 웃음소리를 들었다. 그리고, 질문이 들렸다. “이 펭귄들은 누구죠?”

, 제프리......” 나는 붉어진 밝은 얼굴로 말을 더듬었다.

"전쟁영화에 나오는 것처럼 국제적 POW((Prisoner of War, 전쟁포로))에요. 얘는 스키퍼, 리더고. 여긴 코왈스키, 정보 담당. 그리고, 리코, 물건을 뱉어내는 근육 담당이죠. 그리고 여긴 항상 어리고 순진한 친구, 프라이빗이죠.“

아뇨.” 제프리 카젠버그가 말을 고쳤다. “왜 얘들이 영화에 나오는 거죠?”

콘래드 버논((슈렉 2감독, 마다&무비 리코 성우))이 뛰어들어서 방어를 맡았다. “왜냐하면 얘들은 재미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그때엔, 그것은 좋은 이유가 되지 못했다. 제프리가 맞았다. 나는 이 펭귄들에게 너무 집중해 있어서 우리의 주요 캐릭터들을 잊어버리고 있었고, 그래서 녹음을 입힌 대사가 같이 있는 상자들((마다가스카 1의 그 화물상자들))의 그림 몇 장을 날려버린 후였다. 이런!

우린 펭귄들을 잘라낼 순 있겠죠.” 에릭이 끼어들었다. “하지만 돌아올 겁니다.” 당연히, 알렉스와 동료들에게 집중한 후에, 우리는 펭귄들을 메인 스토리에 포함시킬 방법을 찾아냈고, 펭귄들에게 thread of 직업을 지킬 수 있는를 주었다. Bill Damaschke가 시련을 내놓았다. 영화의 나머지 부분이 펭귄들만큼 재밌어야 한다고. 얼마 지나지 않아 펭귄들은 “grit, spit, and a whole lotta duct tape!((마다2 스키퍼 대사))"로 마다가스카 DNA에 묶이게 되었다. 그리고 제프리에게 감사하게도, 그는 나중에 재미있는 대화들을 더 많이 추가하면서 마음 넓게 펭귄들을 받아들여 주었다. 제프리, 미렐리, 그리고 에릭은 초기 드림웍스에서 완전히 다른 펭귄들의 영화를 만들었고, 그래서 내 생각에 제프리가 드디어 그가 원하던-처음에 상상하던 것과 완전히 같지는 않았지만-펭귄들의 영화를 만들게 되었다고 말할 수도 있겠다.

원래 우리는 Robert Stack이 스키퍼의 목소리를 맡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불행하게도 그가 돌아가셨다. 제프리는 날 보고 미소를 지었다. “배역을 맡아요, kid." 그렇다. 'Kid'라고 말했다. 너무 좋았다.

이것이 어떻게 펭귄들이 개발되었는지를 말해주지만, 어떻게 창조되었는지를 말해주진 않는다. 펭귄들은 재능 있는 많은 아티스트들, 작가들, 영화 제작자들, 애니메이터들, 조명기사들, 테크니션들이 모인 스튜디오에서, 그리고 지구를 도는 4개의 다른 위치에서의((제작사를 말하는 듯)) 보살핌으로 나아가게 되었다.

펭귄들은 이제 3개의 영화, 3개의 쇼트((Christmas Caper, Merry Madagascar, Madly Madagascar)), 상당수의 비디오 게임, TV 시리즈, 그리고 테마파크 놀이기구와 해피밀 장난감(어머니의 진정한 성공의 기준이 되는 것)을 갖고 있다.

그리고 마침내...그들만의 영화가 생겼다.

이 책에서 영화 제작자들과 아티스트들이 펭귄들에게 새로운 깊이를 더한 것을 보게 될 것이다. 우리는 어떻게 그들이 자랐는지, 그리고 무엇이 그들을 tick하게 만드는지를 알아볼 것이다. 아티스트들은 새로운 캐릭터들, 친구와 적, 그리고 펭귄들의 세계에서 눈에 띄는 신나고 새로운 환경들을 디자인해 왔다. Simon J. SmithEric Darnell의 뜻깊은 감독 작업과 Shannon JeffriesRuben Perez의 창조적인 손길까지, 펭귄들은 이제 조역을 넘어 무대의 센터가 되었다.

펭귄들은 누구인가? 우리 모두이다. 드림웍스, PDI, 인도의 DDU, 그리고 그들을 만진 모든 사람들-당신의 현명함과 헌신에 전적으로 기대고 있는 엘리트 팀을 포함해서. 우리는 용기, , 지능, 그리고 심장이고, 이들 모두를 합한 것은 각각의 부분을 합친 것보다 훨씬 훌륭하다. “Grit, spit, and duct tape"로 시작한 것은 이제 거부할 수 없게 열정, 예술성, 그리고 풍부한((원문: whole lotta)) 재능이 되었다. 나는 <마다가스카의 펭귄>에 이번엔 배우와 협력 프로듀서로 한 부분인 것이 자랑스럽다.


그래서, 그렇게 된 거에요, 어머니! 굉장하지 않나요?”

                                                                                                                               -XO Skipper(aka Tom McGrath)


톰감독님의 아트북 서문ㅠㅠㅠㅠ

의역, 오역 난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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